회사에서 매년 다이어리📓를 주는데요.
신입사원이었던
저는 처음으로 받은 회사 다이어리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한 페이지에
3가지 내용으로
나뉘어서 정리합니다.
- 오늘 할 일 💻
- 질문 및 보고사항 ❓
- 배운 점 🔆
(추가) 나만의 리추얼(의식, ritual)
- 그 날 그 날 내가 붙이고 싶은 스티커✨ 다이어리 윗 칸에 붙이기(기분이 좋아집니다.😊)
- 행복한 일, 감사한 점😀 1줄 쓰기(대부분 맛있는 거 먹어서 행복하다, 감사하다는 이야기입니다.)
1. 오늘 할 일 💻
윗 부분에는
매일 아침에 출근해서 혹은 전날
그 날 할 일을 정리합니다.
2. 질문 및 보고사항 ❓
중간에는 상사분께 보고하거나 질문할 사항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해당 보고나 질문을 완료했다면 옆에 체크✅ 표시를 하고
답변을 받았다면 체크 표시나 답변 내용을 적습니다.
ex) ✅ 김OO부장님 -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 => OOOO.co.kr 접속하기
3. 배운 점 🔆
마지막 부분에는 오늘의 배운 점에 대해 씁니다.
교훈을 쓰셔도 좋고,
업무적으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나
앞으로 까먹지 말아야 할 내용을 메모해 둡니다.
이렇게 해두면 나중에 다이어리에서
해당 내용을 찾아야할 경우
맨 아랫부분만 찾으면 훨씬 수월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회사 다이어리를 정리하시나요?
아래 댓글에 아이디어를 남겨주세요.
ㅎㅅㅎ
'CODING > IT 회사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전공자 2022 정처기 합격 이야기 - 정처기 실기 공부방법 (0) | 2022.06.20 |
---|---|
Orange for ORACLE - INSERT문 추출하기 (3) | 2022.05.20 |
Oracle Impdp - dmp파일 import 하는 법 (0) | 2021.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