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주 토요일에 글을 올리는 것도 쉽지 않은데(아... 쉽지 않다 금지라고 하셨었나 ㅋㅋㅋ)소정쌤은 어떻게 매일 글을 올리신 걸까...토요일... 주말... 그냥 쉬고 싶고 누워만 있고 싶은 날에나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나는 오늘도 노트북 앞에 앉았다. 여담을 하자면요즘 명탐정 코난 극장판을 정주행하고 있다.그 중에서 6기 베이커가의 망령을 다시 보니 인상깊었다. 벌써 2002년도 그때인공지능에 대한 내용이 나왔었다.천재 소년이 1년을 5년 같이 사는 자신의 데이터를 넣은 프로그램을 만들었고,약 2년 뒤에 자신의 나이가 되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영화 개봉 당시에 인공지능에 대해 깨달았으면 좋았을까...2002년이면 7살이라 ㅋㅋㅋ그냥 재밌게 볼 나이이긴 하지만 말이다. https://yout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