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사회초년생의 일기

유튜브 KELLY CHOI - 월급 1% 기부

codingTrip 2022. 6. 24. 12:53

오늘은 즐겁고 행복한 월급날 ㅎㅅㅎ

제가 다니는 회사는 매달 25일에 월급을 주는데요.

만약 월급날이 주말이면 그 전날 평일에 준답니다.

얏호!!!

 

이렇게 월급을 받으시면 여러분들은 

어디에 사용하시나요?

밀린 카드값 내기? 

옷 사기? 맛있는 거 먹으러 가기?

 

저도 이것저것 사고 싶은 것도 사고,

나름대로 저축도 하면서 그렇게 지낸답니다.

생각보다 저 혼자를 위해 돈 쓰기도 부족하더라고요.

 

그러던 제가 어느 날

유튜브 KELLY CHOI님의 웰씽킹 영상을 보고 달리 마음을 먹었답니다.

당시에 제가 유튜브 댓글에 적은 내용이에요.

 

https://youtu.be/kc2o7PcBYJA

유튜브 KELLY CHOI 웰씽킹 영상

영상링크 달아 놓을테니 영상 보고 싶으시면 보세요.

 

 

저는 지금까지 

카카오 같이가치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후원 2번

소아암환자 후원 1번,

 

지파운데이션에서

취약계층 생리대 후원 1번,

 

오늘은

세계자연기금에서

북극곰 캠페인 후원 1번 했답니다.

 

왜 정기후원이 아닌 일시후원이냐고요?

정기후원은 아직 부담스럽라고요.

살다가 관심 생기는 여러 군데

조금씩 후원하는 것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내가 먹고 싶은 거(🍗🍕🍔🍰)

한 번 참은 돈으로

다른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다는 게 뿌듯하기도 하고요.

 

그러다보니

저를 둘러싼 다양한 사회문제에 저절로 관심을 갖게 되고요.

 

하지만

사실 제가 생각하기에

많은 분들이 기부를 꺼려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해당 단체에 대한 투명성이 부족해서 라고 생각해요.

믿고 후원하기가 어려운 거죠.

 

그래서 저는 후원에 그치지 않고

각 단체가 일을 잘하고 있는지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오늘 문득 드네요.

 

 

다음 달은 어느 곳에 후원을 해볼까요?

추천하시는 기관이나 단체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ㅎㅅㅎ